음악포털 벅스, 아이폰6S '3D 터치' 기능 완벽 지원

입력 2015-11-24 11:55
<p>㈜벅스(대표 양주일)는 애플의 신기술인 '3D 터치' 기능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3D 터치' 중 '퀵액션(Quick action)' 기능 지원. 벅스 앱 아이콘을 강하게 터치하면 주요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3D 터치'는 스마트폰 화면을 누르는 힘의 세기를 인식하는 기술이다. 애플이 최근 선보인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에 처음 적용됐다. 앱 아이콘에서 특정 메뉴로 빠르게 이동시켜주는 '퀵액션(Quick action)'과, 콘텐츠 미리보기 기능의 '픽앤팝(Peek&Pop)'으로 구분된다.

​벅스는 '3D 터치'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지원한다.

​'퀵액션(Quick action)'은 아이폰6S 한국 발매 6일만인 10월 29일에 이미 대응을 완료했다. 벅스 앱을 열지 않아도, 아이콘을 세게 눌러 '저장한 음악', '내 앨범', '재생목록', '검색' 메뉴로 즉시 이동 가능하다.

​단순하게 '퀵액션(Quick action)'만 대응하는 것이 아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D 터치'의 핵심인 '픽앤팝(Peek&Pop)'도 지원하게 됐다. 음악 서비스 업체 최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앨범', '뮤직PD 앨범' 등 재생목록 형태의 모든 콘텐츠를 먼저 살펴볼 수 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음악 바로 듣기, 보관함에 저장, 내 앨범에 담기, SNS 공유도 제공된다. 음악 리뷰와 같은 스페셜 콘텐츠 메뉴 '벅스 Pick'의 경우 본문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다.

<p class="0" style="background: #ffffff; text-autospace: ; mso-pagination: none; mso-padding-alt: 0pt 0pt 0pt 0pt">'3D 터치' 중 '픽앤팝(Peek&Pop)' 기능. 벅스Pick 콘텐츠를 터치할 경우 본문 내용을 미리보기 할 수 있다.</p> 벅스 손광현 iOS팀 팀장은 "벅스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 Apple Watch를 가장 빠르게 대응하는 등 신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아이폰6S '3D 터치'의 모든 기능을 완벽히 지원하는 국내 앱은 많지 않을 것"이라며, "차세대 기술로 예측되는 '3D 터치' 기능을 벅스에서 자유롭게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