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3D프린터 창의융합교실 추가지사모집

입력 2015-11-17 16:00

서적 ‘3D프린팅바이블’을 출간한 제이앤씨커뮤니티와 3D저작도구 전문기업인 인텔리코리아가 초/중등 3D프린팅 전문 교육서인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을 출간하면서 전국지사를 모집, 10월 20일 지사모집을 시작으로 11월 16일까지 인천, 경기북부, 부산 등 15여곳 지사가입을 완료하여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아직 지사가입이 안된 지역인 서남(강서, 양천,구로), 남서울(동작, 관악, 금천,강남), 경기남부6(부천, 광명, 시흥), 경기남부3(광주,성남,용인), 강원도, 제주도, 광주에 한하여 추가 지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RC항공과 드론’과목을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 지사를 통해 교재를 공급할 예정이다.

제이앤씨커뮤니티는 이미 서적 ‘기초항공과학과 RC, 드론’을 출간하여 교보문고 등 전국 서점을 통하여 판매하고 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3D프린터 기술과 과학을 융합하여 3D프린팅 교육이 가능한 출판물로 ‘3D프린터와 함께하는 로봇 이야기’, ‘3D프린터와 함께하는 골드버그 이야기’, ‘3D프린터와 함께하는 VR카드보드’ 등 총 12가지 스토리로 제작되었으며, 1년간 교육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적 및 커리큘럼 개발은 제이앤씨커뮤니티가 담당하고, 3D저작도구인 ‘캐디안3D’는 인텔리코리아에서 제공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 지사로 가맹되면 출판사에서 제공되는 ”3D프린팅 전문교사 교육시스템(자격증 발급)“을 통하여 20여명까지 3D프린팅 과정을 교육하여 실제 방과 후 및 자유학기제 3D프린터 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각종 소프트웨어 및 홍보자료, 방과후학교 제안서 등 방과 후 학습에 필요한 대부분의 콘텐츠를 지원해 주고 있다.

과학과 융합된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은 어렵기만 한 3D프린팅 교육을 보다 쉽게 초등학교 방과후 교육과 새로 떠오르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각종 특별활동 및 문화센터 수업 등에 적용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미래의 성장 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을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주사웅 대표는 “미래 성장산업인 3D프린팅 기술의 교육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서적을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으며, 3D프린터를 활용하고 아이들이 상상만 하던 물건을 실제 출력해 가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배가시킬 수 있는 스팀교육이 본 교재를 개발하게 된 취지다”라고 말했다.

3D프린팅 창의융합교실의 지사개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edu3dprint.com)의 지점가맹안내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고객만족센터(1644-7821)로 하면 된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