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아이지에이웍스가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 지원을 강화한다.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www.igaworks.com 대표 마국성)는 게임 사업 전문 컨설팅 기업 P.I.G.(Publishing & Investing in Games, 대표 정후석)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 앱 분석, 운영 솔루션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웍스 펀드를 조성하는 등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왔다. P.I.G.와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는 게임 컨설팅을 추가하여 더 구체적이고 종합적인 게임 성공 해법을 제시한다.
P.I.G.는 4:33(네시삼십삼분)에서 블레이드 사업을 주도하며 성공에 큰 역할을 한 정후석이 설립한 게임 사업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등 메이저 게임 업체에서 사업 PM, 소싱 팀을 경험한 전문 인력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웅, 몬스터크라이, 카오스베인 등의 인기 게 ?론칭 및 서비스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향후 아이지에이웍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은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법부터 최고의 매출을 이끌어내기 위한 마케팅 방안 등의 전문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미 출시된 게임들 외에 준비 중인 게임들에도 BM 설계부터 론칭 준비, 마케팅과 개발·운영 연계, 솔루션과 데이터 활용법 등의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P.I.G.의 정후석 대표는 "국내 최대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기업인 아이지에이웍스와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지에이웍스의 마케팅 노하우를 게임 콘텐츠에 잘 녹여내어 개발사들의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양사의 게임 사업과 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획일화되어 있는 국내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 모델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며 "아이지에이웍스는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가 빛을 볼 수 있도록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의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12일부터 열리는 지스타2015에 참가하여 벡스코 2전시장에서 부스를 운영,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오디언스타게팅 광고 플랫폼 '트레이딩웍스'를 포함하여 모바일게임 마케팅과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플랫폼을 선보인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