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선물하기, 1일 빼빼로 판매 건수 150만 기록

입력 2015-11-13 10:38
<p>카카오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가 특별한 판매 기록을 세웠다.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는 지난 11월 11일(수) 하루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의 빼빼로 판매 건수가 150만을 넘었다고 밝혔다. 11일 하루동안 1초에 약 17개씩 팔린 셈이다. 이는 서비스 런칭 이후 단일 상품 최다 1일 판매 기록이자 지난해 11월 11일 빼빼로 판매 기록(100만건)을 훌쩍 뛰어 넘은 수치다. 판매 건수 증가 뿐 아니라 이날 매출은 지난해 대비 80% 늘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모바일을 통한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며 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이용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지표다.

카카오는 빼빼로데이(11/11) 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 했다. 빼빼로 전용 포장지와 메시지 카드를 제공하고, 친구들과 관련 프로모션을 공유하면 300 카카오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시기에 맞춰 수험생들을 위한 선물과 응원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회로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 커머스사업팀 손동익 부사장은 "특별한 이벤트로 자리잡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을 상품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친구들과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다. 모바일 교환권뿐만 아니라 받는이의 주소를 몰라도 쉽게 선물할 수 있는 배송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상품군을 갖추고 합리적인 환불 절차와 편리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노력을 통해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실제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포함한 카카오의 커머스 플랫폼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3분기에는 직전 분기 대비 12.1% 증가하였으며, 전년 동기 대비로는 97.8% 성장을 기록한 바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