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 소식 … 낮 최고 13~17도

입력 2015-11-13 06:40

13일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다. 비는 강수확률 60∼90%로 남부지방에서 내리다가 낮에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강원도 영동, 경남, 경북 동해안, 전남 남해안, 제주도 산간의 예상 강수량은 30∼70㎜다. 서해 5도, 울릉도, 독도에서는 10∼40㎜의 비가 내리겠다.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다른 지역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낮 최고기온은 13도에서 17도로 전날보다 낮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전해상과 남해 전해상(남해서부 앞바다 제외), 제주도 전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서해 남부 먼바다에서는 2.0∼3.0m로 높게 일겠다.

14일까지 남해상을 중심으로 돌풍이 불고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이날 제주도에는 호우주의보가, 제주도 남쪽 먼바다·제주도 앞바다(동부)·남해서부 동쪽 먼바다·남해 동부 먼바다·남해동부 앞바다(거제시 동부 및 부산)·동해남부 앞바다(울산)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됐다.

비가 오는 덕분에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