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관광 랜드마크 천안라마다 실투자 5천만원이면 노후가 편안하다

입력 2015-11-06 10:30
강남3구 오피스텔과 상가보다 수익률 높아 1석2조 50~60대 큰손 투자에 호텔인기 실감

삼성SDI, 한화, 신도리코 외 기업체 914여개 국내외 바이어 체류기간 명품 주거제공

국내 부동산의 새로운 투자변화는 강남을 비롯하여 광역 혁신신도시까지 경제적 풍요 층인 50~60대 부부들의 낭만적 투자 성향에서 시작 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20~30대 꽃 미남 버금가는 꽃 중년 세대 재테크 새바람으로 사회 곳곳에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는 것을 주목하라고 말하고 있다.



이들의 부동산 재테크 투자 방법도 1순위는 즐기는 것에 우선 목적을 두고 있다고 한다. 즉 서울 서남쪽의 마곡지구와 상암DMC지구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또는 상가와 같은 제법 수익률이 높은 부동산 상품이 있어도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고 한다.

이유는 투자 수익률 대비 관리에 따른 신경 쓸 일이 많고 대다수 국민이면 누구나 특히 20~30대 젊음 층 세대도 할 수 있는 흔한 상품에 식상하다는 것이다.

최근 이들이 관심 있게 살펴보고 있는 물건은 5년 전부터 국내 부동산 시장으로 하나둘씩 생겨난 수익형 호텔분양에 매력을 느끼고 있다고 한다.

이들은 대중화에 접어든 승마, 골프 운동이나 자연치유와 같은 휠링 여행을 즐기며, 특별한 주거 공간의 필요성을 절감한 경험이 있어 그때마다 꼭 한 두 곳은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였다고 한다. 과거와는 달리 세계여행이 보편화 되어 배우자는 물론 자녀들도 투자에 찬성이라고 한다.

이제는 서울역에서 30분이면 천안아산역 KTX 신도시에 도달 할 수 있다. 이곳에도 최근 글로벌 호텔브랜드 관계 랜드마크형 명품투숙 호텔 천안 라마다 앙코르호텔을 분양 중이다.

현재 천안아산지역은 명품 신도시를 넘어 자급도시로 변화중이다. 그 중심에는 삼성 디스플레이 시티, 천안 일반 산업단지, 탕정, 백석 등 33여개 기업의 주요 산업단지가 터를 내린 지역으로 삼성SDI, 한화, 신도리코 외 기업체가 914여개에 달한다.

이에 따른 국내외 바이어와 기업체 임직원 등의 출장 수요가 연중 끊이지 않아 관련된 배후 수요 층 만 40만명 정도로 추산되고 있다. 또 LG생활건강이 2018년 가동을 목표로 천안시 구룡동 일원 39만 5,718㎡ 규모의 퓨처일반산업단지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퓨처산단에는 최근 중국을 비롯해 동남아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화장품의 홍보와 마케팅 기능을 더한 ‘뷰티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외국 관광객들의 방문 필수코스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러한 개발호재를 발판으로 천안지역 주택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 아산 탕정 택지개발사업지구 천안권역복합 4,5블록에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와 불당동 아산 배방지구에도 천안 중흥 프라디움 3차가 분양 중이다.

천안 서북구 쌍용동에 들어서는 ‘천안 라마다앙코르호텔’은 총 420객실 규모로 객실은 24㎡ 380실, 36㎡ 16실, 49㎡ 24실이며, 대형연회장, 스카이라운지, 휘트니스 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천안 아산지역 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호텔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위치 또한 쌍용동으로 신도시 명동지역으로 불리는 곳으로 KTX 천안-아산역이 차로 약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으로 국철 1호선 쌍용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서부대로, 불당대로, 남부대로, 경부고속도로도 가깝다.

인근으로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순천향대학교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위치해 편리하게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