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놓치면 안 되는 태아보험 소식, 가입 시기와 비교사이트 선택방법

입력 2015-11-03 00:00

11월은 가을과 겨울을 잇는 시기로 추운 날씨만큼, 이때부터 임산부에게는 감기나 폐렴, 기관지염 등 신경 쓸 부분들이 많다. 특히, 임산부는 약 복용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면역력이 낮아 감기에라도 한번 걸리면 오래 지속되고 잘 낫지 않아 평소 건강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태아의 건강을 위한 준비로는 실제 예비 엄마, 아빠의 1순위로 꼽히는 태아 보험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다만, 엄마의 건강 상태에 따라 가입이 지연되거나 제한이 생길 수 있어 일찍이 알아보고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태아 보험은 현대해상, KB(구. LIG),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주요 보장부터 특약, 만기 환급 등 비교부터 병원비, 수술비, 학자금 준비까지 폭넓게 따져보고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태아 보험의 올바른 가입 시기는?

태아 보험은 어린이 보험에 태아특약이 추가된 보험을 말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태아특약 가입으로, 출생시 저체중아, 황달 등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이용, 입원, 수술 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임신 22주 전까지는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나의 팁이라면, 혹시나 유산, 사산 등으로 출산하지 못한 경우 맨瓮少?모두 환불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아기집 보이는 시기 즉 임신 5주, 6주 이상이 되면 태아 보험을 알아보고 미리 준비하는 것이 여러모로 유리할 수 있다.

태아 보험, 보장은 좋고 보험료는 저렴하게 가입하기?

우선 태아 보험의 대표상품 1~3순위로는 굿앤굿 어린이 CI보험,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내 맘 같은 어린이보험을 뽑을 수 있는데, 그 외에도 동부화재, 동양생명, 흥국생명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좋은 상품이 출시되어 있다.

10여개가 넘는 모든 상품을 개인이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이때 내 아이에게 맞는 태아 보험 준비를 위해서는 30세vs100세, 특약, 만기환급형vs순수보장형, 가격 등 꼼꼼히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장점 vs 단점은?

현재 태아 보험을 비교함에 있어 가장 선호되고 있는 것이 비교사이트로, 여러 상품들을 보장, 보험료 모두 한번에 비교해볼 수 있고, 추천 상품도 받아볼 수 있어 실제 만족도도 높은 것이 장점이다.

다만, 일부 소수가 운영하는 비교사이트의 경우, 이직이나 폐업 등으로 가입 이후 제대로 된 관리를 받지 못해 직접 보험사를 통해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겪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할 때는 설립일자나 규모, 인지도 등을 먼저 체크해보는 것이 좋겠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111)은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태아 보험 전문 법인대리점으로, 17개의 상품 비교부터 30세 만기, 100세 만기 금액(보험료) 비교, 견적 등 10여년의 노하우가 담긴 가입 요령을 무료로 안내하고 있다. 또한, 현재 한시적으로 통합 비교 아이 센터 오픈 이벤트로 상담받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100% 기프티콘부터 스페셜 추첨 사은품까지 알찬 선물 혜택도 같이 받아볼 수 있어 참여해 보는 것도 좋겠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