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위논문게재지원금과 다양한 장학금 혜택 마련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원장 이건모)이 오는 11월 13일(금)까지 2016학년도 봄학기 석사과정(야간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신입생을 모집하는 학과는 △기계공학과 △화학생명공학과 △환경안전공학과 △산업시스템공학과 △도시개발학과 △지식재산공학과 △물류SCM학과 △에너지학과 등으로 직장인을 위한 석사과정을 운영한다.
2016학년도 1학기부터는 기존 환경공학과가 환경안전공학과로 학과명을 변경한다. 이에 따라 안전공학 분야의 신입생들도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4년제 정규대학에서 학사학위를 받았거나 2016년 2월 학위취득예정인 사람, 관련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 취득자와 동등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이다. 학과지망은 학사과정 전공학과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직장인 석사과정 신입생은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선발된다.
원서 접수 및 관련서류 제출 마감일은 11월 13일까지이며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면접전형이 진행된다. 합격자는 11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은 현장문제 해결능력과 연구능력을 갖춘 리더급 공학석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4단계 연구능력 성장 프로세스를 통해 효율적으로 논문을 준비할 수 있으며, 학위논문이 학술지에 게재될 경우 지원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통해 학비 부담은 줄이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기술사, 건축사, 공인회계사 또는 이와 동등한 자격증 소지자나 품질명장은 수업료의 20%를 감면받을 수 있다. 또 아주대학교 졸업생, 사립학교 교직원, 정부투자기관과 지방공사 임직원 역시 수업료 20% 감면 혜택이 부여된다. 동일 기관이나 회사의 재직자가 3명 이상 동시에 입학하는 경우에도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주대학교 공학대학원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은 홈페이지(http://san.ajou.ac.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