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자동차보험료 줄줄이 인상, 2.9~7.2%,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실시간 비교 견적

입력 2015-11-02 13:00
자동차보험료 가격의 대한 부담이 날로 커져가는 가운데, 이 달 1일부터 자동차보험 업계에 따르면 자동차보험료를 올린다고 전했다. 메리츠화재보험은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2.9% 인상하며, 흥국화재보험도 5.9% 인상한다고 한다. 롯데손해보험은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5.2% 올리고, 영업용과 업무용 자동차는 각각 6.6%, 7.2%르 인상한다. 이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http://carbohum-direct.com/)을 통해 내게 가장 유리한 보장 범위와 최대한의 할인 혜택을 주는 상품을 꼼꼼하게 골라 부담을 줄여야겠다. 이 밖에도 KB손해보험은 이달 중순 업계 최초로 '대물배상 가입금액 확장특약'을 신설하며 삼성화재와 동부화재 역시 유사한 특약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물 배상 한도액을 1,000만원까지만 의무 보장하고, 이를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선 별도 특약에 가입하도록 하겠다고 한다. 이 경우 1,000만원 한도 내에서는 소폭 내려가지만, 보장 한도가 커질수록 요금이 오르게 된다.

점차적으로 오르는 자동차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최대한 줄이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를 활용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온라인을 통해 클릭 몇 번이면 국내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살펴볼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도 틈나는 시간에 자리에서 간편하고 쉽게 비교해볼 수 있다.

이처럼 최근 보험개발원 통계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가입 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에서의 가입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온라인을 활용할 경우,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한 눈에 보험료를 비교 견적 낼 수 있고, 본인에게 유리한 보험 상품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인에 의한 가입은 주관적인 기준에 의한 추천이지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활용 시 자동차보험 전문 상담원들이 직접 객관적인 기준으로 온라인으로 각 보험사 상품의 혜택, 보장 범위,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까지 제공해주며, 실시간으로 보험료 가격 비교 견적까지 알 수 있어 부담 없이 이용가능 하다.



또한, 보험에 따른 다양한 할인 혜택들이 많아 교통사고 시 필요한 특약들을 제외시키지 않아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에 따라 주행거리에 따른 할인 혜택, 운전자의 범위를 줄여 할인을 받는 방법, 에어백, 도난 방지 장치, 블랙박스 및 미끄럼 장치 등 안전 장치 설치에 따른 할인, 요일제 운행, 제휴카드 할인, 에버그린 할인 등을 통하면,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더불어, 자동차 보험은 교통 사고 발생 시 가장 필요하므로 24시간 출동 서비스, 긴급 견인 서비스의 거리, 보상 서비스 시스템 등도 보장되고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할 항목이다

비슷비슷해 보여도 보장 범위, 혜택, 보험료 가격 전부 다 다른 자동차보험. 꼼꼼히 알아볼수록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밖에 없다. 최대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혜택을 누리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어야겠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