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 매물가격 상승한 아파트 대표사례 10
경기도 시흥시 수도권 배후지역 중 도심 접근성 등으로 인해 개발이 가장 더뎠던 지역 중 하나였고 아파트 가격 또한 경기북부지역을 제외하고 가장 낮았던 지역 중 하나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배곧 신도시를 비롯한 광명역세권 개발 수해지역인 목감지구, 4만7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보금자리주택이 들어서는 장현지구에 이르기까지 신규 부동산 개발이 가장 활발한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따라 서울, 경기 주요 지역의 아파트 전셋값 상승 속도가 제어할 수 없는 수준에 다다르면서 저금리를 활용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이 몰리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변 아파트 단지까지 아파트 거래가가 상승하고 있다.
배곧 신도시는 송도 국제도시와 연계한 글로벌 교육, 의료관광, 복지의 명품도시 건설을 목표로 경기도와 시흥시가 추진 중인 사업이다. 경기도와 서울대가 배곧 교육국제화 특구 지정 등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배곧 신도시에 서울대 시흥캠퍼스 및 서울대 사범대 부속 초 중 고교 조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되어 배곧 신도시에 대한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흥시 핫플레이스 전문 중개업소]
-푸르지오6차플러스알파공인중개사사무소 -> 매물 더보기
-대우6차푸르지오공인중개사사무소 -> 매물 더보기
정왕동 A 공인중개사 최 모 씨(50) 따르면 “시흥시는 서해안 시대에 인천을 거점으로 한 국제도시급 개발과 서울 인접지역의 거점지구 개발이 지속되면서 수도권의 마지막 남은 노른자 지역이다”라고 전했다.
시흥시 정왕동 영남 3차 아파트 78㎡는 9월 4주차 대비 한 달 만에 1200만 원이 상승해 평균 7.1% 가격이 상승해 시흥시 지역 내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였으며, 장곡동 진말 삼환, 한진아파트 78㎡ A는 1억 8500만 원에서 800만 원 상승한 1억 9300만에 거래 호가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죽율동의 시흥 6차 푸르지오 1단지는 배곧 신도시 개발 호재 영향으로 113㎡ A는 거래 호가가 3억 원에 이르렀다.
한경 부동산(land.hankyung.com)은 부동산 거래 정보 분석 업체인 ㈜부동산레이다와 함께 한경 부동산, 렛츠 거래 정보망,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매물 약 50만 건을 주간 단위로 매주 분석해 아파트 타입별 매물의 평균 가격을 산출해 내고 최근 5주간 변동률을 분석해 지역별로 상승률이 높은 단지를 공개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의 대상이 일반 소비자들이 주로 찾아 보는 부동산 정보사이트와 중개업소 간 매물정보를 공유하는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매물 가격이므로 실제 거래된 가격이나 호가 중심의 시세와는 차별적인 특징을 갖는다.
평균 가격으로 표시되는 가격은 거래 시장에 나온 매물 가격보다 다소 낮은 경향을 보일 수 있으므로 가격 자체보다는 가격의 변화와 상승률을 통해 해당 지역과 단지의 시세 흐름을 파악하는데 참고 자료로 삼는 것이 적당한 활용법이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