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도 참가자들의 마음을 꿰뚫어야 좋은 결과물이 나오는 법. 한국경제신문 공모전·대외활동 포털사이트 ‘올콘(www.all-con.co.kr)’은 보다 발전된 공모전 문화정책에 기여하고자 전국민을 대상으로 ‘공모전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조사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1차조사와 10월 26일까지 올콘에서 운영하는 서포터즈 대상으로 진행한 2차조사로 이루어졌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인원은 총 537명이다. (유효참여 기준)
1차 설문조사 결과 광고디자인 부문에는 ‘탐앤탐스 THiNK! 광고공모전’, 아이디어 부문에는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 마케팅 부문에는 ‘상상실현 창의공모전’이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부문별 공모전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외 ‘오뚜기 대학생 디자인&광고 공모전’, ‘KB 樂star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 ‘설빙 아이디어 공모전’ 도 많은 투표수를 기록하였다. 광고부문과 디자인부문은 설문결과가 많이 중복되어 통합선정하였다.
1차 설문조사 진행후 각 부문별 1위를 차지한 공모전을 대상으로 진행한 2차 설문조사에서는 ‘상상실현 창의공모전’이 종합 1위를 차지하였다.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과 ‘탐앤탐스 THiNK! 광고공모전’이 그 뒤를 이었다.
최다수를 득표한 ‘상상실현 창의공모전’을 선택한 이유로는 △워크숍(멘토링)이 있어서 △해외탐방의 특전이 있어서 △시상을 분야별로 많이해서 △공모분야가 다양해서 등이 있었다.
공모전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 올콘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 선호도 조사에 참여한 참가자 중 대학생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을 보아 대학생이 가장 공모전에 관심있는 연령대인 것을 알 수 있었다”고 부연설명을 덧붙였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