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놀이터-바닥분수 연계해 조성
인천에 8000여 가구 공급, 인지도 높아
[ 인천= 김하나 기자 ]오는 27일부터 청약일정에 들어가는 '가정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은 호반건설이 짓는 단지다.
호반건설은 금융기관에 차입금이 없는 건실한 회사다. 주택도시보증공사로부터 최고등급인 AAA등급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일반분양에서 주택공급 실적으로는 1위를 기록했다. 조경분양에서는 시공능력평가 1위를 나타냈다. 올해에도 시공능력평가에서 15위까지 뛰어어오르면서 급성장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인천권에서의 공급도 한 몫을 했다. 호반건설은 청라지구 4550가구, 송도국제도시 2987가구, 서창지구 600가구 등에서 8000여 가구를 공급했다. 지역 내에서 인지도가 높다.
아파트 시공능력이 높은만큼 호반건설은 가정 호반베르디움 더센트럴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도록 설계했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5층의 10개동으로 구성된다. 10개의 동은 모두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남측과 동측에 도로가 접하고, 나머지 두면은 수변공원이 배치된 형태다.
수변공원은 가정지구가 조성되면서 설치될 예정이다. 후면에 배치되는 동이라도 수변공원을 끼고 있어 쾌적할 전망이다. 수변공원과 연결돼 근린공원도 조성돼 단지 가까이에서 녹지조망도 할 수 있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도록 설계해 안전한 생활도 가능하도록 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확장형 주차장으로 364대를 배치했다. 총 1164대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중 단지 내 상가와 장애인 주차장 20대 정도만 지상에 잇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각 동별로 무인 택배시스템이 설치된다. 어린이집은 당지 중앙에 별동으로 마련된다. 주변으로 유아놀이터와 어린이 놀이터,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바닥분수가 설치된다. 단지 곳곳에 다양한 운동시설과 휴게공간이 꾸며진다.
단지의 남서측 방면으로는 커뮤니티 시설이 선큰광장과 함께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클럽을 비롯해 요가, 필라테스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GX룸도 따로 설치된다.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시설도 있다. 실내 키즈카페와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다. 독서실은 남녀가 따로 구분되어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113번지 일원에 있다. 1566-3033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