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TRUST FORUM] "성장·번영 원동력은 신뢰"…일하기 좋은 기업 CEO들 '이구동성'

입력 2015-10-22 07:00
제14회 '서울 트러스트 포럼' 22일 개막

문화·리더십·인적자원개발·신뢰·공공외교 등 5대 주제
20여개 강연 동시 진행…국내외 석학·기업인 대거 참석



올해로 제14회를 맞이하는 ‘서울 트러스트 포럼’은 신뢰경영, 신뢰기업이 국가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국내외 ‘일하기 좋은 기업(GWP·Great Work Place)’ 추진 사례 및 인적 자원(HR)과 관련한 다양한 강연을 준비했다. ‘신뢰가 곧 경쟁력’이라는 경영 풍토를 조성해 한국 기업의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22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포천 US 100 베스트’ 선정 기관인 미국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 최초의 글로벌 지사인 GWP 코리아와 인적자원개발(HRD) 이론 개발 및 전문가 육성 등 저변 확대를 통해 한국 HRD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HRD협회, 국가 사회 경제 전반에서 신뢰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해상, 신한카드, 애경산업, PT.CMS케미컬 인도네시아, 코린도그룹이 공동주관 및 후원해 열리는 뜻깊은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인도네시아 라오데 카말루딘 박사, 염학겸 중국국제청년교류센터 부주임, 호세 톨로비 주니어 GPTW브라질 최고경영자(CEO), 밥 리 GPTW영국 CEO 등 해외 주요 인사를 비롯해 국회의원, 장관, 경제단체,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CEO들이 참여해 아시아 공동체 및 인도네시아의 투자 기회, 창조경제 및 청년창업 정책, 사회적 신뢰,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방안 등을 논의한다.

‘성장과 번영의 원동력, 신뢰’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본행사는 관련 기업 외에 일반인과 일반 기업도 참석할 수 있다. 포럼은 총 5개의 주제로 각각의 트랙에서 운영된다. 강연장을 자유롭게 오가며 관심 분야의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화, 리더십, 인적자원개발, 신뢰, 공공외교 등의 주제로 20여개 강연이 동시에 진행된다. 각각의 트랙에는 유영만 한양대 교수, 이찬 서울대 교수 등 국내 해당 분야 전문 교수진과 이승한 전 홈플러스 회장,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 엄준하 한국HRD협회 회장 등 국내 저명인사 및 영국, 브라질, 미국 등 해외 유명 석학도 함께한다. 국내외 GWP를 위한 방향과 정보 등을 탐색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서울 트러스트 포럼을 공동개최 및 후원한 현대해상과 신한카드는 기업 구성원과 고객, 사회를 위한 신뢰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신뢰 기업이다.

현대해상은 접수한 고객 경험을 분석해 고객 접점별로 특화한 감성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칭찬과 소통문화 형성을 위해 내부 직원 간 칭찬을 매일 공유하고 전 임직원이 댓글로 축하해주는 ‘칭찬마당’과 더불어 12년간 지속한 ‘칭찬릴레이’, 매월 실시하는 ‘칭찬우수자 CEO 오찬’ 등 다양한 내부만족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일류기업은 경영실적뿐만 아니라 나눔 활동에서도 1등’이라는 따뜻한 금융 실천의 철학을 바탕으로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인(人)’을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내 임직원으로 구성된 ‘아름인 봉사단’을 운영, 전 직원이 정기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자원봉사 대축제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활동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현대해상·신한카드 등 공동주관·후원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