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담스런 이자 절감하기,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활용

입력 2015-10-21 14:30


글로벌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경제성장률이 지난 2009년 이후 24년만에 7% 마지노선이 무너지면서 6.9%를 기록했다. 특히 당국의 통계조작을 의심하는 목소리까지 나오는데, 실제로는 발표된 수치보다 더욱 낮은 5% 초반일 가능성까지 제기하고 있다. 물론 일부 전문가들은 예상치에 부합된 결과라고 언급했지만, 저성장으로 불황을 겪는 글로벌 경기에 상당한 충격이 줄것으로 예측된다.

한국도 무역수지 악화로 목표했던 경제성장률을 하향 조정한 상태인데, 최대 교역국인 중국까지 저성장 늪에 빠진다면 우리에게는 더욱 심각한 상황이 아닐수 없다. 현재의 초저금리 기조도 경기회복을 위한 임시방편인 것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재테크 전문가들은 “사상 최저금리 상황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면, 불황속에서 개인별 가처분소득에 상당한 도움이 될수 있다. 특히 초저금리 시대에서 예적금을 맡기는 것은 적절치 않다면서, 지금은 낮은 이율을 활용해서 매월 지출하는 이자비용을 줄여야 한다. 이어 “통상적으로 지출을 줄일려고 결심을 하면, 대부분 생활비를 아낄려고만 한다. 하지만 가구별 지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금융 이자비용 부분이다.”라고 덧붙였다.

서울시 마포맙?거주하는 K 씨는 주택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한경닷컴_뱅크아울렛 사이트를 지인에게 소개받았다. 주거래은행에서 연4.2%를 사용했는데, 안정적인 2.8%대 고정금리 갈아타기를 할수 있었다.

K 씨에 따르면 “기존에 2년 정도를 사용해서 중도상환수수료가 남아있었지만, 손익을 꼼꼼하게 계산해보니 대환이 이익이었다. 특히 대외적인 불안요소가 상존하기에 안정성이 높은 고정를 선택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변동금리에 비해서 이율이 더 낮다.”라고 기뻐했다.

한경닷컴_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를 활용하면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를 비롯해서, 소득증빙이 쉽지 않은 프리랜서 · 주부도 건강보험료 및 신용카드사용내역서 등 환산소득을 추정해서 부동산시세 대비 LTV 70% 한도까지 금융사별 최저금리 갈아타기 및 매매잔금 등이 가능하다. 특히 자산구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며, 장기적인 사용으로 연결되는 경우가 많기에 철저한 자금운영계획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이사전문업체 등과 제휴를 통해 포장이사가격비교 무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일반적인 이사견적비교사이트 등에 신청을 하면 다수의 업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2~3군데의 견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선진국형 역경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방식을 채택했다.

역경매 방식은 직접 이사에 필요한 차량 및 이사구분(포장이사 / 원룸이사 / 보관이사 / 사무실이사 / 일반이사 )등을 입력하면, 수백군데의 전문업체들이 경쟁입찰을 시작해서 최저 가격을 제시한다.

소비자들은 쇼핑몰낮?가장 저렴한 견적을 선택할수 있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수 있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