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휴먼어드벤처展 개최, 눈앞에 영화 '인터스텔라', '마션'이 펼쳐진다

입력 2015-10-20 11:20
실제 우주 비행 시 사용했던 비행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신비로운 우주에 대한 인간의 호기심은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최근 주목을 받은 영화 인터스텔라와 마션이 엄청난 흥행을 이룬 이유도 그 때문이다. 영화 인터스텔라 관객수는 천만을 훌쩍 넘었고 마션 역시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

두 영화는 과학적 사실에 근거해 우주탐사와 관련한 내용을 다뤘다. 특히 사실적인 영화 속 우주선과 비행용품 등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몰입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이와 관련해 영화 인터스텔라와 마션 속 우주비행 용품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다가올 12월 5일(토)부터 2016년 2월 11일(목)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NASA(나사) 휴먼어드벤처展'이 진행된다. 본 전시는 2011년부터 시작된 전시회로 스페인, 일본, 스웨덴 등에서 전시되어 참관객의 뜨거운 찬사를 얻었다. 그리고 바로 올해, 한국에서 7번째 전시가 시작된다.

'NASA(나사) 휴먼어드벤처展'에 참관하면 우주 비행과 탐험에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전시회에 비치된 수백 점의 물걋?실제 우주비행에 사용되었던 유물이다. 특히 영화 마션의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전시품도 준비되어 있다. 영화 마션 속 마크와트니(맷 데이먼)이 화성에서 탈출을 시도할 때 사용했던 아폴로 캡슐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것.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체험 전도 준비되어 있다. 우주공간을 재현해 놓은 포토존과 중력체험기, NASA 소속 우주비행사의 현실적인 초빙강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 각종 우주과학 분야의 서적과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만들어진 이색 기념품도 만나볼 수 있다.

얼리버드 티켓 구입 시 특별 할인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가 1만 8천원인 성인티켓은 1만 5천원에 초중고 학생들의 티켓 또한 정가에서 약 20% 할인 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얼리버드 티켓은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무료선착순_한경 가치투자 강연회]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