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플레이웍스(대표:김광열)는 GALA Inc.(대표:기쿠가와사토루)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아케인'의 글로벌 판권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플레이웍스는 '아케인'의 기체결된 한국, 중국, 대만, 유럽에 이어 북미, 일본 및 기타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였으며, 북미를 시작으로 순차적인 서비스를 해나갈 예정이다.
파트너사인 GALA Inc.는 일본 JASDAQ에 상장된 회사로 현재 한국에 있는 갈라랩을 통해 '프리프퍼즈몬', '프리프올스타즈' 등 모바일 게임을 140여 국에 글로벌서비스 중이다.
플레이웍스 김광열 대표는 "2000년대 중반 갈라그룹과 함께 한 '프리프온라인'의 성공경험을 '아케인'으로 재도전 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 '아케인'으로 글로벌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플레이웍스의 또 다른 개발작 '프로젝트X(가제.개발 중)'로 박차를 가해 글로벌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 ? 플레이웍스는 세계 최초 비행 MMORPG '프리프'를 개발한 핵심 개발자들로 구성된 MMORPG 전문 개발사로, 지난 9월 엔터메이트를 통해 1세대 정통 한국형 MMORPG '아케인'을 서비스 중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무료선착순_한경 가치투자 강연회]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