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블루홀(대표 김강석)이 모바일게임 개발사 마우이게임즈(대표 조웅희)를 주식교환 방식으로 인수한다고 16일 밝혔다.
마우이게임즈는 2013년 설립된 2D RPG 전문 모바일 게임사이다. 순수 육성 게임 '포켓 프린세스'로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포켓 원정대'로 출시 12일 만에 한국 구글 플레이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포켓 원정대'는 현재 글로벌 서비스 중이며 이달 초 일본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했다.
조웅희 대표는 네오위즈에서 RPG&캐주얼 부문 사업 총괄을 역임한 바 있으며 캐주얼 타이틀을 발굴, 서비스한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다. 블루홀은 이번 인수를 통해 캐주얼 RPG 사업 부문의 핵심 인력을 영입하고 관련 제작 라인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블루홀 김강석 대표는 "마우이게임즈는 2D 그래픽에서 강점을 보이는 소수 정예 개발사로 블루홀의 기존 제작 라인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며, 블루홀 얼라이언스 전략을 확대해 더 많은 개발사들이 함께 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루홀은 대작 MMORPG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10여종의 모바일 게임을 2016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