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도스도', 지루함 덜어낸 '육성밸런스' 업데이트

입력 2015-10-16 11:36
<p>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자사와 네오위즈게임즈의 일본 자회사인 ㈜게임온(대표 이상엽)이 공동 개발하는 판타지 MMORPG 로도스도 전기 온라인(이하 로도스도)에서 20레벨 이후 퀘스트 개선 및 싱글플레이 유저들도 빠른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육성 밸런스 업데이트를 10월 1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20레벨 이후 사냥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로 인해 플레이에 지루함이 느껴진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퀘스트의 흐름과 동선을 간단하게 개선하였고, 저레벨 유저들이 레벨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초반 탐험 던전과 협회 임무 개편, 일부 메인 퀘스트의 난이도를 낮췄다.

또한 전투, 모험, 스페셜로 구분되어 있던 모험가 어빌러티 항목을 그로우, 어드벤처, 클래스로 개편하여 각 캐릭터 별 특징을 강화하고 전투와 비전투 시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세분화 하였다.

그로우는 몬스터를 사냥해서 얻는 경험치에 따라 어빌러티 포인트를 뭇戀臼?대미지 증가와 같은 전투와 관련된 항목에 투자가 가능하고, 어드벤처는 협회 임무를 완료하고 얻는 어빌러티 포인트를 이동 속도 증가와 같은 비전투 항목에 투자가 가능하다. 클래스는 직업별로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특정 조건을 달성했을 경우 어빌러티가 개방되는 형태로 계정 귀속이 되어 모든 캐릭터가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UI 커스텀 시스템을 도입하여 캐릭터 상태창과 파티원 상태창, 타겟 정보창의 위치를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도록 변경할 수 있으며, 채팅 UI를 개편하여 유저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였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 경험치 부스팅 이벤트를 진행하여 30레벨 이상 유저는 몬스터 처치 시 30%, 30레벨 이하 유저는 60% 추가 경험치를 획득한다. 같은 기간 어빌러티 시스템 개편에 따라 기존 유저들이 자신의 플레이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도록 2주간 어빌러티 포인트 초기화를 무료로 할 수 있다.

10월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4성~5성 아이템의 드랍율이 증가하는 이벤트와 협회 임무를 클리어하여 얻는 보상 상자에서 모험가 협회 인장을 2배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협회 주간 보상 마지막 상자에서는 기간 한정 액세서리를 이벤트 기간에만 한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로도스도는 12세 이상인 엘엔케이로직코리아, 다음게임, 피망, 게임매니아 회원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로도스도 공식 홈페이지(http://lodosswar.logickorea.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水野良・グループSNE 発行:株式会社KA친句甲젓龍?br > ©GameOn Co., Ltd.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L&K Logic Korea Co., Ltd.</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