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홈플러스, '확싼정신'으로 장바구니 물가 안정

입력 2015-10-15 07:03
1999년 2개 점포로 시작한 홈플러스는 16년이라는 시간 동안 기록적인 성장을 거듭했다. 현재 전국에 140개 대형마트를 운영 중이며 연 매출은 약 11조원에 달한다.

홈플러스는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멀티채널 유통 환경에서 국민으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홈플러스’라는 기업 비전과 ‘F3(fun, future, focus)’라는 독특한 경영모델을 개발해 실행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2015년을 변화의 원년으로 선언하고 ‘확실히 싼 가격, 정말 신선한 식품’의 ‘확싼정신’을 발표했다. 소비자가 가장 많이 찾는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생필품 가격을 연중 10~30% 낮춰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기여하자는 취지다. 가격인하 품목을 중소 협력회사를 중심으로 전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성장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이다. 2009년 10월‘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설립하고 건강, 나눔, 환경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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