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보리는 2000년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리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웅진식품이 출시한 국내 최초의 보리차 음료다. 15년의 긴 시간 동안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얼마 전엔 어린이를 위해 국산 유기농 보리로 만든 ‘유기농 하늘보리’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보리차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하늘보리는 100%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곡물만을 사용한다. 무당, 무카페인, 무칼로리를 강조한 마케팅으로 웰빙 식음료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 여름철에는 열을 내려주는 보리의 성질로, 심심한 맛의 생수를 대신할 갈증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하늘보리 역대 광고 모델은 모두 쟁쟁한 인물이다. 2007년 현빈, 2008년 이승기, 2010년 공유 등이다. 올해는 ‘꽃보다 청춘’ ‘집밥 백선생’ 등의 예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손호준이 모델로 발탁돼 ‘면접편’ ‘와이파이편’에서 청년세대의 애환을 재치 있게 표현했다.
웅진식품 관계자는 “제품력은 물론이고 차음료의 주요 타깃인 대학생층을 공략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하늘보리의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젊 습?응원하는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