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리멤버, 70만명 이상 사용하는 국내 대표 '명함관리 앱'

입력 2015-10-15 07:01
리멤버는 사진으로 명함을 찍어서 보내면 명함 내용을 수작업으로 입력해주는 방식의 명함관리 앱(응용프로그램)이다. 현재 70만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 명함관리 서비스다. 리멤버는 컴퓨터가 문자를 인식해서 명함 내용을 저장해주는 방식의 오차 한계를 뛰어넘어 명함관리의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멤버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리멤버는 리멤버 회원들의 이직과 승진 등 최신 명함 정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해 준다. 카톡과 문자메시지 등을 활용한 명함 정보 전달 및 리멤버 회원 간 온라인 명함 교환 등의 기능도 갖췄다. 또한 명함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개인 정보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명함 이미지 분할 방식 등 깐깐하고 높은 수준의 보안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100대 은행과 동일한 수준의 베리사인(verisign) 인증도 획득했다.

단기간에 명함관리 시장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총 95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리멤버는 명함관리 사업을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에서 링크드인을 뛰어넘는 새로운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