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프리미엄독서실 ‘아카데미라운지(주)(대표 양성준)’가 독서실을 이용하는 우수회원에게 장학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아카데미라운지는 지난 12일 본사에서 양성준 대표 및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독서실에서 공부한 회원 중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낸 수험생을 장학생으로 선발, 장학금을 수여했다.
1기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두용(건국대 유기나노시스템공학과 1년) 군은 재수생일 당시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매일 아침 일찍 독서실에 입실하여 사교육을 받지 않고 독서실에서 제공하는 무료 인터넷 강의와 개인 공부만으로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얻어 올해 건국대학교에 합격했다.
양성준 대표는 이두용 학생이 당시 독서실 등록비를 마련하기 어려운 사정이라는 소식을 접하고, 독서실 등록비 전액 면제와 인터넷 강의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적극 지원했다. 이에 이두용 회원은 보답이라도 하듯 수능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다. 특히 독서실에서 무료로 제공한 수학 인터넷 강의를 통해 2015학년도 대입수학능력평가 수학 과목에서는 만점 획득의 성과를 이뤘다.
양성준 대표는 장학생 수여식에서 “이두용 학생 “?매일 8시30분까지 독서실에 와서 공부하면 1년 뒤에 네가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는데, 정말 매일 아침 독서실에 와서 공부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이두용 학생의 사례를 보면서 아카데미라운지의 비전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고, 제2, 제3의 이두용 학생을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삼겠다”라고 말했다.
이두용 군도 “아카데미라운지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앞으로도 나와 같은 수험생들에 대한 지원이 계속적으로 이뤄지면 좋을 것 같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도 아카데미라운지는 각 가맹점의 추천을 받아 매 학기마다 독서실을 이용했던 수험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장학생 선발 제도를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아카데미라운지는 장학금 선발 제도 외에도 독서실 수익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사업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 등의 NGO 단체를 통해 국내외 불우한 아이들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우리도서관 재단과의 협약 등을 통해 도서관이 필요한 지역에 도서관 설립을 지원하는 등의 선순환구조에 일조하고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