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재테크는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최저금리 갈아타기

입력 2015-10-14 07:20


생활비 지출에서 금융이자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에 전문가들은 매월 불입하는 부담 줄이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재테크라고 조언한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고 있는 A씨는 최저금리 갈아타기를 통해 기존에 비해서 이율을 크게 낮출 수 있었다. 다행히 2년 이상을 사용해서 중도상환수수료가 얼마 남지 않았기에, 기존에 고금리 상품을 낮은 이자율로 전환하는데 큰 부담이 없었다.

우연히 모임에서 지인의 소개로 금융사별 조건을 무상으로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소개받았다. 약 2년 전에 변동금리 연 3.8% 이자율로 3억4천만 원을 받아서 매월 108만 원의 가량을 이자를 납입하다가, 연2.61%로 고정금리 바뀌면서 연간 405만 원을 안팎의 줄일 수 있었다."라고 기뻐했다.

글로벌 경제가 녹녹치 않은 상황에서 미국 금리 인상으로 불안감이 확산되고 있는데, 불안한 변동을 안정적인 고정으로 전환하니 마음이 편해졌다고 밝혔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최저 이율도 중요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 등 소요되는 모든 비용을 파악해 실질적인 손익을 꼼꼼히 따져봐야 하며, 가장 중요한 원금상환계획을 명확히 세워야 효율적인 자금운용을 할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_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는 무료금융콘텐츠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모든 금융권(국민은행/우리은행/신한은행/하나은행/외환은행/농협은행/제일은행/기업은행/전북은행/광주은행/새마을금고/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최적의 조건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개인별 상황에 따른 최저금리 갈아타기 및 매매잔금 등에 필요한 정보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일반적으로 금리가 싼 곳만을 찾기 마련인데, 해당 상품이 어떠한 조달금리를 사용하고, 부수적인 항목은 무엇이며, 원금 상환 시 중도상환수수료는 얼마나 부과되는지 등의 조건도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한경닷컴_뱅크아울렛 사이트에 따르면 “전문상담사들이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의 상품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제안해준다. 특히 간단한 부동산 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진행이 가능하며 어떤 비용도 일체 발생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상품분석팀장은 “금융사별로 제각각이고 세부적인 대출조건을 제대로 비교하지 못하고,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금리 및 조건 비교와 무료 전화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