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널판타지14, '에오르제아의 수호자' 업데이트

입력 2015-10-07 11:22


<p>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대작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대규모 업데이트 '에오르제아의 수호자'를 적용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인 시나리오 및 퀘스트 추가, ▲신규 던전 추가, ▲하우징 시스템 추가, ▲RvR 전장 컨텐츠 추가, ▲신규 장비 추가 등을 골자로 지난 6일 진행됐다.

먼저, 2.3 버전의 새로운 메인 시나리오 및 서브 퀘스트가 추가돼, 에오르제아 대륙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게임 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바하무트 침공편'을 비롯해 신규 야만신 '라무', 신규 던전 '크리스탈 타워 : 시르쿠스 탑', '난파선의 섬' 등 새로운 던전과 레이드가 추가됐다.

더불어, '하우징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를 통해 개인 또는 자유 부대 별로 건물을 짓고 꾸밀 수 있게 됐으며, 초코보 축사 및 밭을 설치해 자신의 초코보를 성장시키거나 농작물 재배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72명의 유저가 동시에 전투를 펼치는 신규 RvR 컨텐츠인 전장 '카르테노 평원 : 외곽 유적지대'가 추가돼 보다 치열한 대규모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끝으로, 아이템 레벨 110의 방어구와 아이템 레벨 115의 장비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장비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6일부터 26일까지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카르테노 평원 : 외곽 유적지대!' 컨텐츠를 즐긴 유저 중 RvR 최다 포인트 상위 10명에게는 '모바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제공하며, 30승 이상 유저 중 30명을 추첨해 '파이널판타지14 보조 배터리를', 1승 이상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3천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어, 새롭게 추가된 '바하무트 침공편'과 '크리스탈 타워 : 시르쿠스 탑', '진 라무 토벌'을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600명)'과 '배달부 모그리 인형(30명)'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길드 하우스 앞에서 길드원과 기념 사진을 촬영 후 스크린샷 게시판에 올린 자유 부대 중 추첨을 통해 3개 팀에게 '기프트카드 3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2.3 패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10분 3초 분량으로 업데이트가 적용된 게임 내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ff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