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 부산영화제 구경하고 블루리본 맛집에서 혜택받자

입력 2015-10-07 10:58
<p>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아시아 최대 영화축제 부산 국제영화제(BIFF)에 연일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 화려한 폐막식이 예정돼있을 뿐 아니라 한글날부터 시작되는 사흘간의 연휴도 기다리고 있어 부산을 찾는 인파는 절정에 달할 전망이다.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 부산 나들이에 음식을 빼놓을 수 없다. 통합 O2O 커머스 앱 '얍(YAP)'이 선정한 부산국제영화제 행사장 주변 '진짜 맛집' 네 곳을 따라가보자.

현재 위치 기반으로 엄선된 맛집 정보 추천하는 얍의 '블루리본 서비스
공신력 있는 전문가의 엄정한 평가를 바탕으로 작성돼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블루리본 서베이 정보는 얍(YAP)이 제공하는 대표적인 맛집 추천 서비스다. 얍(YAP) 앱 내 '블루리본맛집' 버튼을 클릭하면 현 위치를 기반으로 블루리본을 획득한 엄선된 맛집들을 손쉽게 열람할 수 있다. 거리 순 뿐만 아니라 인기순, 내 주변 거리순으로도 검색할 수 있고, 대표 메뉴와 가격은 물론 지도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낯선 곳에서 더욱 유용하다. 특히 블루리본 서베이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유료로 판매되고 있지만, 얍(YAP)에서는 무료로 제공된다.

따뜻한 복국부터 싱싱한 활어회까지, 얍(YAP)으로 즐기고 할인도 받고!
얍(YAP)은 해운대 인근 여러 맛집 중에서도 놓치지 말아야 할 맛집을 엄선했다. 먼저 탁 트인 테라스에서 바다를 바라보며 와인을 즐길 수 있는 '르뷰숑'과 르꼬르동블루 출신 윤화영 셰프가 운영하는 프랑스 레스토랑 '메르씨엘'을 비롯해 해운대 일대에서 가장 오래된 '금수복국', 10%할인 쿠폰까지 있는 '초원복국 해운대점'이 블루리본 맛집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얍컴퍼니 마케팅 관계자는 "낯선 곳에 도착하면 끼니마다 맛집을 검색하고 찾아 헤매느라 에너지를 소비하기 마련"이라며 "얍 사용자는 위치 기반으로 인근 맛집 정보를 다양한 옵션으로 검색할 수 있고, 블루리본 매장에서도 할인이나 덤 증정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국내에 비콘 서비스를 처음으로 상용화 시키며 O2O(online to offline)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얍(YAP)은 앱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팝업으로 알려준다. 뿐만 아니라 쿠폰, 모바일, 스탬프, 멤버십, 결제에 이르기까지 앱 하나에서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킹′求?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