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자동차 AS 만족도 1위

입력 2015-10-07 10:42
혼다코리아는 자동차 리서치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에서 국산·수입차를 포함한 산업 전체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 총 10만56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AS 만족도, 판매서비스 만족도, 품질, 제품 만족도 등 6개 부문을 각각 집계했다.

혼다코리아의 AS 만족도는 831점을 기록했다. AS 만족도 평균 점수는 국산차 792점, 유럽차 756점, 일본차 815점, 미국차 746점이었다.

혼다코리아 측은 판매, 서비스, 부품 등을 한 곳에서 동시에 제공하는 ‘1Roof 3S’ 시스템, 자체 기술 인력이 참가해 경쟁하는 ‘혼다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 등을 통해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혼다코리아는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