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는 자동차 리서치회사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한 ‘자동차 연례 기획조사’에서 국산·수입차를 포함한 산업 전체 애프터서비스(AS)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차량 구매 의사가 있는 소비자 총 10만5672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000점 만점을 기준으로 AS 만족도, 판매서비스 만족도, 품질, 제품 만족도 등 6개 부문을 각각 집계했다.
혼다코리아의 AS 만족도는 831점을 기록했다. AS 만족도 평균 점수는 국산차 792점, 유럽차 756점, 일본차 815점, 미국차 746점이었다.
혼다코리아 측은 판매, 서비스, 부품 등을 한 곳에서 동시에 제공하는 ‘1Roof 3S’ 시스템, 자체 기술 인력이 참가해 경쟁하는 ‘혼다 서비스 스킬 경진대회’ 등을 통해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혼다코리아는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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