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펀드가 낯선 투자자라면? 키움證 '키움에서 펀드하기' 설명회

입력 2015-09-22 09:45
[ 박희진 기자 ] 키움증권은 다음달 5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키움파이낸스빌딩 2층 교육장에서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키움에서 펀드하기’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 1부에서는 키움증권의 금융상품 담당자가 온라인 펀드에 익숙하지 않은 투자자를 위해 펀드 클래스별 수수료 체계와 온라인으로 투자정보 얻는 방법, 펀드 선택 시 각종 지표 활용방법 등을 설명한다.

2부에서는 이은경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부장이 대표 펀드인 '이스트스프링미국뱅크론특별자산(대출채권)' 펀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다음달 2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30명 신청을 받으며,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펀드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염명훈 키움증권 금융상품영업팀장은 "뱅크론 펀드는 기업의 자산을 담보로 대출이 이뤄지고 기업이 다른 부채보다 우선적으로 상환하기 때문에 하이일드 채권 대비 안정적"이라며 "3개월 만기 리보(Libor) 금리에 연동이 돼 있어 듀레이션(투자자금 회수기간)이 짧고 금리 상승기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은 '키움온라인펀드마켓'에서 판매하는 모든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으며, 가입한 펀드가 최저가격이 아닌 경우 별도의 절차 없이 고객에게 100% 현鳧막?보상해 주는 최저가격보상제를 시행하고 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