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식 오는 20일 여의도 한강공원서 개최

입력 2015-09-18 11:23

매년 9월 21일은 UN이 정한 ‘세계평화의 날’이다. ‘세계평화의 날’ 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9월 20일 일요일 오후 1시에서 6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 멀티플라자에서 기념공연 및 평화체험부스행사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UN IDP(유엔 공보국)의 요청으로 시작되어, ‘유엔 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 가 2008년부터 주최해 오고 있으며, 2012년부터 외교부가 공식 후원하고 있다.

올해 조직위원회에서는 유엔 70주년을 기념하여 ‘세계평화의 날’ 제정 취지를 더욱 강조하기 위해, 김성곤(새정치민주연합)의원, 김세연(새누리당)의원, 이장희(평화통일시민연대)상임대표, 정우탁(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원장 등 4명을 공동조직위원장으로 선정하여, 여야 정치인을 비롯한 국제기구 및 시민단체 대표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행사의 김성곤 공동조직위원장은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평화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고민했으면 좋겠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기술과 능력을 통해 각자가 속해있는 지역이나 단체에서 평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 고 말했다.

올해 기념행사에서는 ‘평화의 문을 열어 하나 되는 세계’ 라는 주제로 청소년 및 대학생, 그리고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평화 메세지 및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대한민국 청춘연합’ 이 다채로운 공연을 중심으로 기념사업을 준비하였으며, 유엔난민기구 더크 헤베커 한국대표를 비롯한 유엔기관 및 평화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UN 세계평화의 날 홈페이지(http://www.peaceday.kr)와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eaceDay921)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