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인 가구 니즈에 맞는 소형설계-
-롯데타워·삼성SDS 등 5만 배후수요-
<<span style="font-family:한경본문고딕,한경본문고딕 bg"> 올림픽파크리움 투시도>
오피스텔의 수익률을 주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1~2억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며, 안정적이고 수익률도 높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전문가는 “저금리 기조가 이어지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데, 무엇보다 장기적인 수익성과 환금성 등 수익률의 요인들을 꼼꼼 構?따져봐야 투자에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누리종합건설은 송파구 방이동 51번지 신방이역 바로 앞에 ‘올림픽파크리움’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공급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9층 규모로 상가 3개층, 업무시설 4개층, 오피스텔 63실, 도시형생활주택 51세대 등 총 114세대로 구성돼 있다. 대지면적 661㎡ 크기에 고층으로 준공예정이며,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1,2인 가구 니즈에 맞춘 소형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오피스텔 투자에 가장 중요한 요건은 입지다. 배후수요가 탄탄해야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런 점에서 내년 지하철 9호선 연장선 개통을 앞둔 신방이역 바로 앞 ‘올림픽파크리움’ 오피스텔이 주목받고 있다. 이곳은 업무시설이 몰려 있는 여의도·강남으로 이어져있는 '新 골드라인'으로, 개통 시 유동인구 또한 크게 늘 것이기 때문이다.
송파 지역은 제2롯데월드 건립에 대한 기대심리도 높아지고, 가락농수산물시장 현대화사업, 문정법조타운, 잠실관광특구(롯데월드~석촌호수~올림픽공원)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기 ㏏??향후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송파의 자랑이다. 2016년 개통예정인 9호선 신방이역 초역세권, 이 구간이 개통되면 송파구 잠실동과 석촌동, 방이동, 강동구 둔촌동 일대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된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몽촌토성역과도 인접하며, 2호선·8호선 환승역인 잠실역도 이용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 144만㎡ 규모의 올림픽공원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석촌호수, 성내천, 한강시민공원 등이 있어 서울 동남권의 랜드마크로 꼽힌다. 강남권까지는 대중교통이나 자가용 어떠한 교통수단으로도 10분 이내로 진입이 가능하다.
올림픽파크리움은 세련된 외관설계, 인테리어로 차별화를 꾀했다. 먼저 공간 활용도를 높인 점이 눈에 띈다. 우물천장 높이를 2.4m로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 생활에 필요한 다용도 수납장, 현관신발장, 욕실 수납일체형 샤워기, 천장형 에어컨 등 각종 가구가 '빌트인(built-in)' 형태로 마련돼 싱글 족이나 바쁜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임대수요 또한 풍부하다. 제2롯데월드, 삼성SDS, 문정법조단지,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등 약 5만명의 수준 높은 임대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인근지역에는 10년 이상 노후 오피스텔이 집중돼 있어 기존 임차수요 이전도 예상되고 있다. 더구나 전 세대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평형을 집중 배치, 희소성에 따른 투자가치 상승도 기대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올림픽파크리움은 서울 동남권 개발라인에 위치해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지하철 9호선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오피스텔”이라며 “위례신도시와도 가깝고 초역세권의 뛰어난 입지로 실수요자를 비롯해 투자 상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송파 신방이역 올림픽파크리움 오피스텔 분양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방이동 51-1에 마련돼 있다.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을, (주)온누리종합건설이 시공을 각각 맡고 있다. 분양문의 : 02)422-2600 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