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전문기업 ㈜피엘케이테크놀로지(이하 PLK)가 ‘2015 K-BrainPower(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에 선정 됐다고 15일 밝혔다.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산업적 파급효과가 큰 두뇌산업의 전문기업을 선정하여 육성하는 사업이다. 두뇌산업이란 단순 가공?조립 생산이 아닌 우수한 기획?설계 능력을 통해 완제품의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분야를 의미한다.
PLK는 2003년 창립 이래, 미래 자율주행자동차의 핵심인 카메라 영상인식 기반의 ADAS기술을 꾸준히 개발해 왔으며 그 동안의 연구 실적을 통해 자동차 산업의 고부가가치화 실현 및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 최종 39개사에 선정되었다.
최근에도 PLK는 ADAS 기술과 블랙박스 기능을 결합한 ADAS CAM 옵티언에 상대속도 기반 전방추돌경보시스템(FCWS)을 적용하고, 트럭·버스 등 대형 차량의 측면 시야를 확보하여 사고를 예방해주는 신기술 TAS (Turn Assist System)를 선보이며 꾸준히 기술역량을 키워 나가고 있다. 또한, 전체직원의 약 50%가 연구인력으로 사내·외 교육을 통해 인재를 육성 및 유지하고 있다.
PLK 박광일 대표이사는 “두뇌역량우수전문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 받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과 인재육성에 박차를 가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키워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