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전략으로 승부
"시장 점유율 10% 목표"
[ 김용준 기자 ] 세계 1위 가스보일러 업체인 독일 바일란트의 칼슨 보크란더 회장은 10일 서울 강남구 전시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한국에서 10% 시장점유율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1874년 설립된 바일란트는 현재 전 세계 60개국에서 보일러를 판매하고 있다. 연 매출은 3조4000억원 정도다. 보크란더 회장은 “한국은 영국 중국에 이은 세계 3위의 보일러 시장이며 충분한 수요가 있다고 판단해 진출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 업체들이 있지만 아직 프리미엄 보일러 시장이 형성되지 않아 바일란트가 새로운 시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국내 보일러업체들이 파는 보일러 가격은 평균 대당 100만원을 밑돌지만, 바일란트의 보일러는 260만~330만원대(설치비 별도)로 국산의 몇 배에 이른다. 보크란더 회장은 “초기 투자 비용은 많이 들지만 바일란트 제품은 20년간 쓸 수 있고, 효율이 뛰어나 고급 주택용으로 적격”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에서 판매할 제품은 한국지사가 독일에서 직수입할 예정이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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