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갓 구운 김을 중간유통 없이 소비자에 신속 배송

입력 2015-09-09 07:00
수정 2015-09-09 17:16
광천조양식품



광천조양식품(회장 이규석)은 한국인이 즐겨먹는 반찬인 조미 김(맛김)을 생산·판매하는 기업이다. 맛으로 유명한 광천 김 중에서도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브랜드다.

1965년 창업해 광천에서 처음으로 맛김 사업을 시작한 조양식품은 광천 김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리며 식생활 개선에도 한몫하고 있다.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갓 구운 김을 중간유통 없이 전국의 소비자에게 신속히 배송하는 직거래방식을 고집하고 있다.

김 생산에 50년을 헌신한 이규석 회장은 김 맛의 70% 이상은 좋은 원초 선택에 있다고 강조한다. 산지에서도 광천조양맛김은 원초 선별이 상당히 까다로운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김을 굽는 과정에도 특별한 노하우가 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김을 고온에서 빠른 시간에 많이 구워내는 일반적인 업체와 달리 광천조양맛김은 더디더라도 적정 온도에서 충분히 김을 두 번 구워낸다.

원초마다 특성에 맞게 온도를 조절해 굽기 때문에 김 특유의 바삭하고 고소?맛이 살아있다.

광천조양맛김은 완벽한 위생관리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공장을 증축이전하면서 전 공정에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을 도입했으며, ISO국제인증과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 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광천조양맛김은 현재 미국과 캐나다, 일본, 독일에도 수출되고 있으며 수출시장도 점차 다변화하고 있다.

광천조양맛김은 자체 인터넷쇼핑몰(www.joyangkim.co.kr)과 우체국쇼핑, 전화주문 통신판매(041-641-2110)를 비롯해 일부 오픈마켓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