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도미네이션즈', iOS 오류에 '진땀 뻘뻘'

입력 2015-09-07 10:36
<p> 넥슨의 신작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가 주말 동안 iOS 강제종료 현상으로 곤욕을 치렀다.

'도미네이션즈'는 지난 5일부터 iSO 기반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이 종료되는 일이 벌어졌다. 2.2.107 버전의 버그 수정 버전을 업데이트했을 경우, 게임 실행 중 멈춤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넥슨 측은 iOS 버전에서 임시로 결제를 차단하고, 차트 목록에서도 '도미네이션즈'를 차단 시켰다. 이후 넥슨 측은 공식카페를 통해 아이폰 유저들을 대상으로 임시 조치 방법 등을 알렸다.

문제는 이러한 현상이 주말 이틀 동안 계속 이어졌다는 점이다. 이 기간 동안 아이폰 유저들은 게임에 제대로 접속할 수 없었고, 게임을 삭제 후 새롭게 다운로드 받을 수도 없었다. 잦은 접속을 해야 하는 모바일 전략게임에서 이틀 동안 접속이 차단되자, '도미네이션즈' 공식 카페에는 유저들의 불만이 폭주했다.

넥슨은 7일에서야 "오전 9시 15분 iOS 앱 종료 현상이 수정된 2.2.108 버전이 앱스토어 등록됐다"며 "불편을 끼쳐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하다"고 밝혔다. 7일 오전 '도미네이션즈'는 다시 앱스토어에 검색이 되기 시작했으며, 다운로드와 실행도 가능하다.

빅휴즈게임즈가 개발한 '도미네이션즈'는 유저가 석기 시대부터 우주 시대까지 다양한 문명들을 발전시켜나가는 모바일게임으로, 지난달부터 한국과 아시아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