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총리 "임금피크제, 청년 일자리·장년 고용의 핵심화제"

입력 2015-09-04 11:33
황교안 국무총리가 4일 "정부는 청년 일자리 확충과 장년 고용 안정을 보장하는 핵심 과제로 임금피크제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이날 인천시 부평구에 있는 프레스 가공업체 심팩에서 임금피크제 도입을 주제로 간담회를 열고 "임금피크제는 청·장년 모두에 도움이 되는 상생 고용제도"라며 이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이어 "올해 안에 모든 공공기관이 임금피크제 도입을 완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민간기업도 재정 및 세제지원을 통해 임금피크제 도입을 지원하겠다"며 "기업들도 경제활성화와 구조개혁에 동참해서 임금피크제를 조속히 도입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최근 노사정 대화가 재개돼 노동개혁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데, 조속한 시일 내에 노사정 대타협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간담회에는 이미 임금피크제를 도입해 시행 중인 심팩과 두산산업차량, 에몬스가구, 선창산업 노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 삼성, SK, LG, 롯데, 포스코, 한화 등 이미 임금피크제를 도입했거나 도입을 추진하고 있는 대기업 인사담당자들도 참석해 임금피크제 도입의 중요성과 향후 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스마?챨?존재 이유?…'손목 위 3cm' 속 일상] ['로켓배송' 쿠팡, '배송'에 1600억 추가투자…본격 차별화] ['대륙의 실력' 샤오미, 더 강해지는 '좁쌀 태풍'] ["CJ가 문화공룡? 글로벌공룡과 싸우려면 체급 더 키워야"] [식품업계 미투상품, 편견 넘어선다…"시장 확대에 도움"]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