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재학생 창업역량 강화 창업아이템 특허캠프

입력 2015-08-28 07:00
[ 최규술 기자 ]
충남대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KT&G수안보수련관에서 재학생들의 창업역량을 높여주기 위한 ‘2015 CNU 창업아이템 사업화 특허캠프’를 열었다.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된 캠프에서 학생들은 팀을 이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어드밴스드 테크 코리아’와 ‘글로벌 소재·부품 산업대전’을 관람하고 아이디어를 도출,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통해 이를 시각화했다. 전문 변리사를 초청해 특허출원을 위한 명세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 교육과 밀착 멘토링도 진행하면서 아이디어를 특허출원 단계까지 끌어 올렸다 .솔루션팩토리팀(이무석 외 4명)은 튜브형 안경 케이스 아이디어를 제출해 총장상을 받았다. 캠프에서 제안된 우수 아이디어들은 특허 출원할 예정이다.

안병권 선박해양공학과 교수(창의인재부 부장)는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특허명세서와 사업계획서에 녹여내는 과정을 지켜보니 흐뭇하고 놀라웠다”며 “학생들의 창업 열정에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