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터 드론까지 해킹에 무방비' 시끌
[ 최진순 기자 ]
18일자에 게재된 천자칼럼 <‘천황과 군대’>는 ‘전쟁을 포기하고 군대를 보유하지 않는다’는 헌법 9조의 개정을 목표로 삼은 아베 신조 일본 총리, 그리고 과거 전쟁에 대해 최근 ‘깊은 반성’을 언급한 아키히토(明仁) 일왕 사이의 미묘한 갈등을 짚었다. 2차대전 뒤 상징적 존재가 된 일왕이 이례적으로 정치적 발언을 한 것은 아베 총리 견제용이라는 분석이었다. 한 네티즌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는 미래가 없다. 역사교육을 제대로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19일자 <2015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해보니…양구·장성·공주 1·2등급 1위, 사립고·여학생·재수생 강세>, 20일자 <국·영·수 1·2등급, 민사고 1위·용인외대부고 2위…자사고·국제고↑> 기사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만 300여개의 댓글이 달렸다. 17일자 <해킹에 맥 못 추는 IoT…“자동차부터 드론까지 무방비 노출”> 기사는 해킹에 취약한 사물인터넷 환경에선 자동차 운전대·브레이크도 조작될 수 있음을 전했다. “보안업 ?주가에 주목해야 한다”는 네티즌의 의견이 쏟아졌다.
최진순 기자 soon69@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