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여행지 다녀오면 선물이 펑펑
한국관광공사(visitkorea.or.kr)는 오는 10월31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온·오프라인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연다. ‘애(愛)도장’ 이벤트는 모바일 위치 서비스를 통해 ‘2015 한국관광 100선’ 관광지를 방문하면 자동으로 생기는 애도장을 클릭하고, 3회 찍을 때마다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행사다. 호텔 숙박권, 모바일 상품권, 망고빙수, 미니 케이크 등을 주며 당첨 여부는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도장을 모아 빙고를 완성하는 선착순 40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프리팩을 주는 ‘애(愛)빙고’ 이벤트도 연다. 애도장, 애빙고 등 모든 이벤트 참여를 랭킹으로 매긴 뒤 추가 경품을 주는 랭킹왕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스파까지 갖춘 공항 라운지
에티하드항공(etihad.com/kr)은 아부다비 공항 제1터미널에 있는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를 새 단장했다. 재개장한 라운지는 134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전용 다이닝 공간, 첨단 비즈니스 편의시설, 샤워시설, 어린이 놀이방 등을 갖췄다. 고급 뷔페 및 다양한 음료 등 식음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탑승 전 무료로 15분 스파를 즐길 수도 있다.
애플워치로 항공 예약해요
핀에어(finnair.com/kr)가 애플워치용 앱을 선보였다. 항공편 예약부터 출발시간, 운항 상태를 비롯해 탑승 항공편의 정보 확인 등의 기능을 담았다. 애플워치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이민희 여행작가 travel@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