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나라사랑 의미를 되새기고, 독도수호 정신 계승을 위해 2015 DGB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12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개최된 이 행사는 2011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대구·경북권 지역 고등학교에서 선발된 대표학생과 응원단, 선생님 및 관계자 등 약 500명이 참석했다. 특별히 울릉고등학교에서 학생들과 교사들이 참석하기도 했다. 올해 DGB독도사랑 골든벨 영예의 대상자는 대구외국어고등학교 2학년 김성우 학생으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이 광복 70주년을 맞는 해에 진행돼 의의를 더했다. 1990년대 이후 출생자로 ‘광복’의 의미에 대해 생소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역사 문제를 강화했으며, 국토의 소중함을 자연스럽게 체감할 수 있도록 참여 학생들이 50사단 군악대의 반주에 맞춰 부르는 ‘독도는 우리땅’합창과 이근배 시인의 ‘독도만세’ 시 낭송 등의 특별한 행사가 이어졌다.
참가자 학생들은 패자부활전 등의 치열한 경쟁을 거친 후 200여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독도관련 상식을 비롯해 고교 교과과정 한국사, 대구·경북 지역 언어와 역사를 비롯해 금융경제상식 전반에 관한 문제가 출제되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시교육감상을 비롯해 대학입학 장학금이 수여되며, 2~3위 수상자 4명 및 장려상 5명에게는 DGB대 맛뵉敾兩箚?장학금이 전달된다.대구=오경묵기자okmook@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