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가칭) 설립 본격화

입력 2015-08-12 17:19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와 한국한방산업진흥원(원장 신흥묵)은 12일 서울 강서구 강서한강자이타워 회의실에서 한약진흥재단(가칭) 설립위원회를 발족하고 한약진흥재단(가칭) 설립추진단 현판식을 개최했다.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육성법 제13조에 따라 한국한방산업진흥원과 전남한방산업진흥원을 통합하여 2016년 설립 예정인 국가기관으로 한의약의 표준화·과학화 추진, 한의약의 세계 시장 진출 지원 등 한의약산업 육성과 관련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발족하는 한약진흥재단(가칭) 설립위원회는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전라남도 등 중앙·지자체 담당자, 한의약 관련 학계·산업계, 민간 전문가 등 15명으로 구성되고, 한약진흥재단(가칭) 공식 출범 시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한약진흥재단 설립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한국한방산업진흥원 신흥묵원장은 “한약진흥재단 설립까지 철저한 준비를 통해 한의약산업 관련 범정부차원의 현안해결과 정책수립 등 한의약산업을 총괄하는 컨트롤 타워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약진흥재단(가칭)은 9월에 발기인총회를 개최하고, 10월에 법인을 설립하여 2016년 1월에 공식적으로 출범하게 된다. 대구=오경묵기자okmook@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