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IGS(대표 성운재)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송성각)이 주관하고, 자사가 위탁받아 함께 하는 '2015 모바일게임 전문운영지원 사업(이하 2015 EOS 사업)'의 지원 대상 게임 모집이 시작됐다고 금일(11일) 밝혔다.
2015년부터 지원 범위를 넓혀 국산 모바일게임이 해외에 직접 서비스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힘을 보탤 예정인 'EOS 사업'은 오는 8월 31일(월) 오전 11시까지 참가자 모집 후, 9월 18일(금) 최종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지원에 돌입한다.
IGS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5 EOS 사업' 게임 모집 공모를 통해 접수된 게임 중, 해외 현지에 가장 적합하고 10월 중 해외 서비스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게임 총 8개를 선정하여, 전략적인 운영과 체계적인 CS, 안정적인 QA, 효과적인 마케팅 및 홍보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개발사가 개발에 집중해 양질의 게임을 이용자에게 서비스할 수 있도록 게임서비스 운영(GM), 고객관리서비스(CS) 등에 관해 총체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14년 6월 시작한 'EOS 사업'은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첫 모바일 게임 '전설의 도둑왕'과 이노스파크의 '히어로스카이'를 성공하게 한 숨은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어 2015년 사업에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
IGS 관계자는 "지난 2014년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기업의 경쟁력을 증진하기 위해 처음 시행한 EOS 사업이 2015년에는 지원 범위를 확장하여 국내 모바일게임을 해외에서 직접 서비스 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지원할 계획이다"며, "국산 모바일게임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증진을 위해 마련된 2015 EOS 사업에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GS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5 EOS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7일(월) 3시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 10층 대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5 EOS 사업'을 통해 국내외 게임 론칭을 희망하는 모바일게임 개발사는 IGS 홈페이지(http://igsinc.co.kr/)와 KOCCA 홈페이지(http://www.kocca-eos.net/kocca/main.html)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