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에 승부 건 네이버, 상품군별 맞춤형으로 검색 개편

입력 2015-08-04 10:10

네이버는 쇼핑 검색 결과를 상품 나열 방식에서 상품군별 특징에 맞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의류, 잡화, 전자제품 등 제품별로 매장 연출이 다른 것처럼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도 제품별 특성에 맞춘 형태로 차별화했다.

예를 들어 네이버는 노트북, 카메라 등과 같이 제품의 상세 스펙, 브랜드, 가격 등에 대한 비교가 중요한 상품의 경우에는 '가이드뷰(Guide-View)' 형의 정보를 보여준다. 원피스, 웨지샌들과 같이 상품의 디자인이 중시되는 쇼핑에는 '트렌드뷰(Trend-View)' 형의 방식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태그를 통한 상품 추천도 강화해, 매장 직원으로부터 쇼핑 안내를 받는 것처럼 쇼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디건이라는 키워드로 쇼핑 검색 시 여름 가디건 롱 가디건 등의 관련 추천 태그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태그를 터치하면 '네이버쇼핑'으로 이동해 가디건과 관련한 브랜드, 가격·색상, 할인 혜택 등의 다양한 조건을 활용해 손쉽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이용자들이 '레노버T440' 등과 같이 특정 상품을 검색하려는 의도가 명확할 경우엔 해당 상품 스펙에 대한 상세 정보와 가격 비교가 정답형의 정보를 노출한다. 이와 함께 '이런 상품 어때요?'라는 공간을 통해 같은 브랜드나 유사한 스펙의 상품을 추천한다.

쇼핑 검색에서는 특가 상품인 다양한 '핫딜' 정보까지 검색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쇼핑 의도를 갖고 있는 검색어에 대한 지식iN, 블로그 등 정보성 영역의 검색결과에 대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동빈 롯데 회장 "해임지시서 효력없다"] ["일본은 오판하고 있다" 日에 날 세운 중국] [외교차관 "동북아 미래막는 역사문제"…아베담화 겨냥] [한국GM, 임팔라 마케팅 돌입…터줏대감 경쟁차들 '촉각'] [5300만원으로 즐기는 2도어 스포츠세단, 캐딜락 ATS 쿠페]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