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20만 가맹점 보유 '페이코' 8월 1일 정식출시

입력 2015-07-30 14:46
<p>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정우진)는 30일, 소공동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간담회를 갖고,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를 8월 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 온라인 10만, 오프라인 10만, 총 20만 가맹점에서 간편하게 결제하는 <페이코>

<페이코(PAYCO)>는 <페이코> 아이디와 6자리의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오프라인 상점에서는 스마트폰 간편터치로 결제가 가능한 온오프라인 겸용 간편결제 서비스다.

기존에 나와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들이 주로 온라인 쇼핑몰 전용인 반면, <페이코>는 대형마트,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외에도 체크카드, 휴대폰 결제, 바로이체, 무통장 입금, 쿠폰, 포인트 결제 등 국내 최다 간편결제 수단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택(TAG)에 붙은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어 바로 상품을 결제하거나 ▲서로 티머니를 선물하고, ▲플라스틱 카드의 티머니를 모바일로 잔액 이전하는 등 <페이코>는 기존 간편결제 서비스보다 더욱 실용적이고 편리한 기능을 갖췄다.

최근 PG사인 한국사이버결제 가맹점이 <페이코>로 이전을 완료하여, <페이코>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가맹점은 CJ몰, Hmall, 위메프 등을 포함 총 10만여개로 확대됐으며, 오프라인에서는 티머니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와의 제휴를 통해 스타벅스, 파리바게트, 홈플러스 등 전국 10만여 티머니 가맹 유통점에서 페이코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 앱실행 없이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간편결제, 자체 제작한 페이코 결제 단말기는 타 간편결제 서비스에도 개방

페이코의 오프라인 결제는 NFC 터치 방식으로, 스마트폰에 페이코앱을 설치, 신용/체크카드, 티머니 등 주로 사용할 간편결제 수단을 사전 등록한 후 결제 시 각 상점에 비치된 티머니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기만 하면 그 즉시 결제가 완료된다.

오프라인 결제는 9월 중 시행되며, NHN엔터테인먼트는 티머니 가맹점 외에도 자체 페이코 동글이(결제단말기)를 제작,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시작으로 오는 2017년까지 약 30만대를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간편결제 시장 확대를 위해 페이코 동글이를 타 간편결제 서비스에도 개방, 이를 오프라인 결제의 허브로 만들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 스마트폰 간편터치로 교통비까지 결제하는 최초의 간편결제 서비스

대중교통수단에서 모바일결제서비스를 운영하는 한국스마트카드와 협력, 페이코 간편터치로 버스, 전철, 택시비 등 대중교통비 결제가 가능하며, 특히 배터리가 없거나 핸드폰이 꺼진 긴급 상황에서도 단말기 터치로 교통비 결제가 가능해 스마트폰만 손에 쥐고 이동하는 현대인들에게 <페이코>가 유용한 지불수단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김동욱 페이코사업 본부장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 각종 대중교통까지 연결되는 <페이코>를 통해 간편결제의 진정한 편리함을 체험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대규모 마케팅을 통한 이용자 확보와 가맹점 확대에 주력해 올 연말까지 결제 회원 500만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한발 더 나아가 타겟, 크로스 마케팅을 전개, 가맹점들과도 동반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직구/역직구 시장 성장에 맞춰 페이코 회원 로그인 정보에 따라 영어/일어를 추가로 지원하며, 해외 고객들이 국내 쇼핑몰에서 비자/마스터 카드 또는 자국 PG연결을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연내 지원할 예정이며, 3중 부정거래방지시스템(FDS)을 구축, 회원들의 소중한 결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潤?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