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아이센스는 인도와 칠레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센스는 지난해 중국법인 설립에 이어, 올해에는 신흥 시장인 인도와 칠레 법인 설립을 통해 빠른 속도로 해외시장 거점 확보에 나서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전체 매출의 80%가 수출이었던 아이센스는 이번 해외법인 설립을 기점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및 신규 고객사 발굴을 통해 서남아시아 및 중남미 지역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인도는 12억 인구의 방대한 시장으로 중산층과 부유층이 늘고 있어, 향후 서남아시아권 거점이 될 수 있다는 판단이다.
남미시장 법인으로 설립되는 칠레 지역은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등 주요 남미국가를 공략하는 전초 기지의 역할을 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차근식 대표는 "인도와 칠레 법인 설립은 아이센스의 대표 제품인 혈당측정기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매출 다변화를 통해 수익성 및 성장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라며 "탄탄하게 다져진 성장 기반을 바탕으로 올해는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가시화하는 데 집중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센스는 첨단 바이오센서 기술을 바탕으로 채혈량과 측정시간을 줄인 혈당측정기를 개발했다. 미국 유럽 일본 등 세 ?7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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