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이것이 바로 '메이플스토리2' 엣지있는 동영상이다."
넥슨이 '메이플스토리2'의 업데이트 소식을 뉴스 방송 형식으로 제작해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영상 https://youtu.be/CTa_js57-sU 에서는 오픈 후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담았다.
내용은 7월 30일 ▲최고 레벨 40까지 확장 ▲모험지역 확장 ▲직업별 신규 스킬 추가 ▲신규 던전(왕궁 지하 납치사건, 생명의 결계 보호) 공개 ▲신규 보스(혼돈의 바포메트, 호루스, 캡틴 모크, 파모칸, 파풀라투스) 추가 등 굵직한 업데이트 소식이 담겼다.
이밖에도 '메이플스토리2' 오픈 이후 주요 이슈로 ▲버그 제보자 포상 제도 ▲메이뷰 인기 검색어 TOP3 등에 대한 재미있는 뉴스도 함께 전하고 있다.
넥슨의 신작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는 3D에다 MMORPG로 '메이플스토리'에 완전히 달라졌지만 "게임성은 더욱 탄탄해지고 유저풀도 성인이 된 메이플스토리 유저까지 끌어들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7월 7일 오후 7시에 오픈해 첫날 30만명이 몰려 뜨거운 열기를 과시한 바 있다. PC방 순위인 게임트릭스 4위에 껑충 뛰어올라 "역시 메이플스토리"라는 탄성을 지르게 했다. .
'메이플스토리2'는 7월 22일 현재 온라인게임 점유율 순위(게임트릭스 기준)에서 4위를 차지했다. 여름방학이 시작되어 체류시간과 접속자 수가 늘었다. 전주보다 이용시간이 16.97% 늘었다. 이달 말 일명 '만렙'을 확장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면 흥행작으로 상위권에 안착할 것으로 보인다. </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