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청약 휴지기, 가점 높이는 방법은?

입력 2015-07-24 15:44
삼성물산, 아파트 청약이 쉬워지는 ‘래미안 A.PT(Physical Training)’ 론칭
짧고 재미있는 영상으로 복잡한 청약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


[ 김하나 기자 ]삼성물산이 남다른 마케팅 기법을 활용해 하반기 분양의 시작을 알리는 ‘래미안 A.PT(Physical Training)’를 론칭했다. ‘래미안 A.PT’란 일반적인 분양 마케팅에서 벗어나 복잡한 주택 청약방법을 재미있는 영상으로 소개해주는 신개념 피트니스다.

삼성물산은 20~30대 수요자들이 최근에 주택 구매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지만, 실제 청약방법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각각 1분 내외의 영상은 청약통장 가입방법, 1순위 자격요건 등 다양한 주제를 PT(Physical Training)에 비유해 재미있게 소개한다.

이번 영상은 게임이나 온라인 콘텐츠, 유통 등 소비층이 젊은 업종에서 주로 활용되는 ‘스낵 컬쳐(Snack Culture)’ 마케팅 기법을 사용해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선사하고 있다. ‘스낵 컬쳐’란 과자를 먹듯 짧은 시간에 재미와 정보 등을 동시에 소비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를 뜻하는 신조어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A.PT’ 영상과 함께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앞서 진행한 1차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스포츠 용품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7월20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하는 2차 이벤트에서는 가정용 사이클과 운동기구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한다. 래미안 홈페이지(www.raemian.co.kr)에서 자신이 원하는 운동목표를 선택한 후, 이에 맞는 래미안 A.PT 영상의 아파트를 관심단지로 등록하면 된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최근 저금리 기조와 높은 전셋값 등으로 주택 수요층이 점점 젊어지고 있는데, 청약을 어려워하는 20~30대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고객들이 청약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