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라인 라이트' 출시…글로벌 보폭 확대

입력 2015-07-24 11:12

네이버의 자회사 라인은 스마트폰 저장 공간과 데이터를 적게 사용하면서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라인 라이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라인 라이트는 설치 과정에서 기존 라인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의 20분의 1정도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가볍게 설계됐다. 해당 앱을 통해서는 라인의 핵심 기능인 텍스트 메시지와 스티커, 사진을 주고받을 수 있다. 다만 음성, 영상통화, 타임라인 기능은 구현되지 않는다.

이를 통해 각 국가 별 네트워크 환경이나 이용자의 스마트폰 기기 사양과 상관없이 누구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라인 앱 계정과 연동도 가능해 네트워크 환경이 취약한 지역으로 여행을 갔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라인 라이트는 1차로 인도,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 등 총 11개 국가에서 배포됐다. 라인은 앞으로 이용자의 수요가 있는 곳이라면 추가 배포를 고려할 예정이다.

라인 라이트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의 스마트폰에서 우선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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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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