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퍽퍽한 닭가슴살은 가라"…여성 위한 '다이어트용 닭가슴살'인기

입력 2015-07-23 13:44

노출의 계절인 여름은 여성들에겐 다이어트의 계절이다. 닭가슴살 다이어트가 올해 다이어트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소셜커머스 티몬에서 판매 중인 ‘아임닭’은 기존의 퍽퍽한 닭가슴살과 다르게 부드러우면서도 다양한 형태의 제품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임닭은 그동안 닭가슴살 시장이 남성 헬스 제품 위주로 움직여, 여성 취향을 고려한 제품이 없었던 것에 주목한 제품이다.

2011년 출시 후 기존의 퍽퍽한 닭가슴살을 간편한 형태와 고품질 식품으로 개발한 것이 시장의 수요와 맞아 떨어지면서 연간 300% 이상 고속 성장하고 있다.

특히 일찌감치 모바일 소셜커머스 시장을 주요 판매채널로 정한 것이 고속성장의 뒷배경이 됐다.

아임닭의 잠재력을 눈 여겨 본 티몬과 2014년 1월 처음으로 제휴를 진행했다. 첫 거래부터 3만개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며 소셜커머스의 주요 고객인 2030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티몬 프로모션 진행 후 눈에 띄게 달라진 점은 인스타그램 등 SNS상에서 실제 아임닭을 구매한 고뉘湧?후기가 크게 늘어났다는 것이다.

모바일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은 SNS를 활용하는 비중이 높아 자신이 만족한 상품을 주위에 널리 알리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SNS를 통한 자연스런 홍보효과에 힘입어 아임닭의 인기는 더 높아졌다.

아임닭은 지난 6월 8일 단 하루 동안 티몬의 지원을 받아 스테이크와 소시지, 큐브 제품을 990원에 판매하는 ‘미친가격 기획전’을 진행해 하루 판매량으로는 최대인 2만1000개를 팔았다. 올 상반기 티몬에서 올린 매출만 10억원에 이른다.

아임닭 닭가슴살의 가장 큰 특징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다.

저온으로 오랫동안 익힌 닭가슴살은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한다.

소시지, 스테이크, 큐브 등 새로운 형태의 닭가슴살 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것도 성공의 요인으로 꼽힌다.

한지현 티몬 프로덕트2본부장은 “아임닭은 초기 제품기획 단계부터 모바일 쇼핑시장을 염두에 둬 트렌디한 여성 모바일 쇼핑객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며 “티몬 등 모바일 쇼핑채널에서의 성공은 2차, 3차 홍보효과가 이어지기 때문에 장기적인 성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