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순하리 2탄' 복숭아맛 나와

입력 2015-07-21 21:10
롯데 "칵테일소주 시장 주도"
진로도 신제품 출시 준비


[ 강진규 기자 ] 롯데주류는 칵테일 소주인 ‘처음처럼 순하리 복숭아’(사진)를 21일 출시했다. 지난 3월 유자맛 제품을 내놓으며 과일맛 칵테일 소주 시장을 연 롯데주류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주도권을 이어간다는 구상이다.

순하리 복숭아는 여름 과일인 복숭아 과즙을 넣은 칵테일 소주다. 용량은 360mL로 기존 소주와 같고, 알코올 도수는 14도다. 복숭아의 달콤한 맛이 쓴맛의 소주와 잘 어우러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고가는 유자맛 제품과 같은 962.5원이다.

롯데주류는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유흥상권에 순하리 복숭아를 공급한 뒤 지방과 대형마트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주류업계에서는 칵테일 소주 시장의 선두주자 격인 롯데주류가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원조 격인 순하리 유자맛은 출시 100일 만에 40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어 무학이 복숭아 석류 자몽 유자 블루베리 등 ‘좋은데이’ 5종을 선보여 두 달 만에 2500만병을 판매했다.

하이트진로는 자몽맛 칵테일소주 ‘자몽에이슬’에 이어 새 제품 출첩?준비하고 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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