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맛 허니통통' 허니버터칩 잇는 또 하나의 폭탄 될까?

입력 2015-07-13 10:22
수정 2015-07-13 10:30

지난 해 허니버터칩 신드롬을 몰고 온 해태제과가 이번에는 과일맛 감자칩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13일 해태제과는 기존 허니통통에 과일 맛을 입힌 애플/딸기 허니통통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감자칩, 감자 스낵 등 감자를 원료로 하는 과자에 과일 맛을 적용한 것은 업계에서 허니통통이 처음이다. 과일의 상큼한 맛이 기름에 튀기는 감자스낵과 어울리지 않는다는 편견으로 시도조차 없었다.

과일 맛 허니통통 출시는 고정관념을 거부하는 신정훈 대표의 제품철학에서 비롯됐다.

지난 해 12월 신제품을 기획하는 회의에서 신 대표는 “우리 안에 있는 모든 고정관념을 깨야 비로서 제2의 허니버터칩을 만들 수 있다”며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 맛의 감자스낵 개발을 주문했다. 감자스낵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과일의 상큼함을 느낄 수 있는 최적의 배합을 찾기까지 6개월의 기간이 걸렸다.

블라인드 테스트 결과도 과일 맛 허니통통에 대한 성공 기대감을 높인다. 사전 제품 테스트에 참여한 여대생 1000명 중 87%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과일맛이 신선하면서도 계속 먹게 되는 끌리는 맛이라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해태제과는 이번에 출시하는 사과맛, 딸기맛 허니통통을 시작으로 다양한 과일 맛 제품들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해태제과는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허니통통을 허니버터칩 반열의 브랜드로 키워 스낵시장 주도권을 굳힌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이들 브랜드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스낵제품의 매출을 향후 3년내 연간 4000억원대로 끌어올려 스낵시장 매출 1위에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현재의 추세에 과일 맛 시리즈의 매출이 추가되면 허니통통은 올 한해에만 1000억원의 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정훈 대표이사는 “시장과 고객이 우리에게 요구하는 것은 해태제과만의 온리원(Only One)”이라며 “힘들게 돌아가더라도 상상할 수 없는 맛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가장 빠른 길이다”고 강조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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