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종된 어선 9신화호(69t) 선원들이 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고무보트가 발견됐다는 신고가 접수, 평택해양경비안전서가 10일 오전 현장으로 출동했다.
다만 평택해경 관계자는 "고무보트가 맞는지 아니면 사람이 어망을 붙잡고 있는 것인지 아직 확인되지는 않고 있다"며 "9신화호 선원들의 생존여부는 현장에 급파한 함정이 도착해봐야 상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국제여객선 리자오오리엔트호(2만5058t)는 이날 오전 10시 5분께 인천 옹진군 울도에서 남서쪽 방면 38㎞ 해상에서 고무보트로 추정되는 물체를 발견했다고 해경에 신고했다.
9신화호는 지난달 26일 8명을 태우고 충남 태안 신진도에서 출항한 뒤 8일 오후 7시 5분부터 위치가 파악되지 않아 실종 상태에 빠졌다.
[차라리 수능으로 줄 세우는 게 나을까요?] [이통사, 데이터 요금제 실적 먹구름은 '기우'] [현대차 '신차 실험' 고전…궤도부터 점검하라] [사학연금, '공무원연금II' 되나] ['서울 신규 면세점 올인' 이부진, 면접장 동행?] ['마이 리틀 모바일TV'…네이버, 동영상으로 쌍끌이]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